역학기초, 지지 묘(卯)

2018. 5. 14. 14:07사주만담(四柱万談)

반응형

자원은 류(柳)이며, 물상으로는 선풍기, 노동자, 건추업자, 그릇, 신경환자, 운동구 비누 등을 의미합니다.

방위는 동방이며 동물은 토끼입니다. 계절은 2월이며, 시간으로는 5시30분에서 7시30분으로 선천수는 6입니다.

묘운이 도래하면 간, 손, 눈에 질병이 올 수 있으며, 잠이 부족하고 신경이 예민해 집니다. 마른 사람이 많고, 묘시의 시간대는 봄맞이 대청소, 모두 일어나 활동하는 시간으로서 신진대사가 활발합니다. 묘의 성질은 동용가 심하고 안식처를 갖지 못하여 항상 분주하게 행동함으로써 이웃을 괴롭힙니다.

1.묘생(토끼띠)

아무리 온화한 성경의 소유자라도 쌀쌀하게 보이며, 오랫동안 앉아 있지를 못합니다.

학업중단의 경험이 분명히 있으나, 대신 뭐든지 배우려고 하는 학구열이 대단합니다.

자기 집안에서 자기만 빼놓고는 모두가 잘 산다고 느끼는데, 왜냐하면 묘 자체가 인자는 원래 싹을 의미하고, 왜냐하고, 그 싹은 커 가는 것이니 결실된 알맹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돈이 잘 안 모이니, 자기만 못 살고 딴 사람은 잘 산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곤명은 처녀, 색시감으로는 부지런하고 살림 잘 하며, 게으름뱅이가 없어 좋습니다.

2.묘운

부동산, 건축물에 관계되는 일이 반드시 생기므로, 임야, 대지, 공대지 관계로 문제가 생깁니다. 집에 대한 걱정이 항상 뒤따르게 되는 것이며, 집이나 땅을 사게 되면 반드시 문제가 발생하므로 주의하여야 하며, 부동산 매매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묘운에는 원래 부동산을 가지고 있던 상태이면 그런대로 무관하나 새로이 매매한는 사람은 불길합니다. 묘운에 상가를 임대하려 하면 본인 것만 임대가 안 됩니다.

타인은 자고 있는 시간에 움직이므로 안면방해로 옆 사람이 다 싫어합니다. 일찍 출근한다는 것은 전일 작업을 덜한 것이라, 부채의 뜻을 의미하고 빚졌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빚이 있고, 남한테 줄 돈 덜 주었다고 보거나, 본의 아니게 남에게 신세를 지거나 부채를 짊어 졌습니다.

바람 날 수 있고, 부모하고 불화, 부부 동기간하고도 불화, 주변 사람하고도 옛날에는 나한테 잘하던 사람이 모두 떨어져 나갑니다.

묘대운말에는 상복수가 있든지 초상날 일이 생기며, 식구 중 우환이 있고 초상이 나서 통곡할 일이 있습니다.

묘운에는 여자가 실권을 갖게 되며, 남자는 별무형통입니다. 부부싸움에서는 여자가 이기며, 부부관계가 불편해 집니다. 외정이 생길 수 있으며, 인오술생은 묘가 도화라 더욱 가능합니다.

거주지에 대한 변동, 이동이 발생하고, 가족들이 좋은 의미로 뿔뿔이 흩어집니다. 유학, 남편 직장, 아이들 학교 등으로 가족끼리 떨어져 있을 일이 생기거나, 아들 딸 들을 출가시키거나 분가시킵니다.

묘운에 있는 학생은 공부에 대한 의욕이 생기는 때이고, 새벽 공부가 잘 됩니다. 공부가 부족하다는 생각에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됩니다. 아침 일찍 이동하는 사람은 학생이 대부분이니 교육 미수의 상으로 봅니다.

직장은 대부분 직장을 올밀 수 있으며 현재 있는 직장도 좋은데 옮기려고 합니다. 인사이동이 있든지 회사에서 좌천되거나 파직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본인은 열심히 일을 해주는데 월급은 올려 주지 않고, 또 능력을 알아주지 않아 억울한 일이 있습니다. 부지런하게 매일 같은 과정만 보내는 아주 피곤한 시기입니다. 윗사람한테 좋은 대접을 받는데 수하인에게는 항상 눈총을 받게 되고 그것은 너무 부지런함이 지나쳐서 도리어 해가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사주만담(四柱万談)'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학기초, 지지 사(巳)  (0) 2018.05.16
역학기초, 지지 진(辰)  (0) 2018.05.15
역학기초, 지지 인(寅)  (0) 2018.05.12
역학기초, 지지 축(丑)  (0) 2018.05.11
역학기초, 지지(地支) 자(子)  (0) 2018.05.10